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지] [男: 남성 피부관리사 국가 자격증 실기 준비반] 수강을 시작합니다. 남자 피부관리사 국가자격증 실기시험 수업

카테고리 없음

by 모이 스칼프 2024. 9. 8. 18:04

본문

* 남성 수강생들은 모델이 없더라도 모의고사 수업을 하면서 제가 직접 모델을 해드리며 수업 진행합니다 *

(여성 수강생들은 가급적 모델을 모셔오는 것이 좋으나 필수는 아니면 정 부탁할 사람이 없으면 오셔서 상담 후 방향 설정)

*자격증 준비 학원에서 남성 모델이 없기 때문에 수업이 불가하거나, 마네킹만으로 시험 준비를 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 수강을 열었으니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종로 모이 스칼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하실지도 모르는 포스팅입니다.

 

요점을 먼저 기재하자면, 남성을 위한 국가자격증 '피부관리사' 실기 시험 수강을 시작합니다.

(1:1이나 2:1로 수강생의 사정에 따라 맞춰서 합니다)

 

여성 수강생을 위한 수업도 신청자가 있으면 진행합니다. 하지만 피부관리 시험의 특성상 여성 수강생의 입장에서는 남성인 제가 불편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여성 수강생만 괜찮다면 수업 가능하며, 저는 수강생의 성별에 크게 개의치않고 수업을 진행합니다.

피부 관리사에서 목 아래부분에 대한 약간의 노출이 있는데 사실 남/여를 나눠서 시험볼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하기에 수강을 희망하시는 여성이 있으면 얼마든지 수업 가능합니다.

 

여자 수강생도 수업을 하면서 '남성'을 위한 수강을 시작한다고 강조한 이유는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밑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올해 미용 국가자격증을 따는 것을 목표로 잡았는데, 실패를 거듭하다 최근에 피부관리사 국가자격증을 합격하여 자격이 생겼거든요.

 

남성으로서, 그리고 미용 시험에 도전해보지 않은 '비'전문가로서 두 가지 시험을 준비하였는데, 첫 번째로 준비했던 시험은 실기에서 불합격을 한 후에 아직 재시험을 보지 않았습니다. 재도전을 할지는 아직 고민 중입니다 (어떤 시험이었는지는 공유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 뒤에 도전한 것이 피부관리사 국가자격증이었고, 이 시험 역시 실기에서만 두 번 탈락하였고 세 번째에 높은 점수로 합격을 하였어요.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 번째 도전을 하여 위 내용처럼 72점으로 합격을 하였습니다.

이 시험을 남자로서 준비하는 것이 아주아주 힘들었습니다.

학원 등록은 아예 불가하였구요 (유명 프랜차이즈 학원 세 곳에서 모두 불가능하다고 거절당했습니다)

 

심지어 혹시 남자 수강생이 생기면 저와 함께 서로 모델을 해주며 수강을 하고 싶다면서 전화번호도 남겼는데 한 곳에서도 연락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남자 수강생을 학원에서 같은 시간에 만나 함께 시험준비를 한다는 것이 어렵습니다.

 

남자 혼자 수업에 가면 수업 자체가 불가하다고 안내를 받았기 때문에 처음에 저도 큰 좌절을 하였습니다.

(이 자격증이 대체 뭐라고...)

 

정리해서 말하자면,

남자이기 때문에 피부관리사 자격증 준비반 학원에서 거절당한 것은 실습을 위해 매 수업마다 학원에 와서 2~3시간씩 누워 있어줄 남성 모델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조건이 안되면 수업 자체를 들을 수가 없는 학원이 많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막혀서 학원 등록을 포기했습니다

 

매 수업마다 남성 모델을 데려가야 하는데, 2~3달 동안 일주일에 1~2번씩, 각 2~3시간 동안 모델과 수업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사실 저도 모델만 있으면 학원에서 2~3달 동안 제대로 수업 준비를 하고 싶었지만, 학원 잘못이 아니라 제 여건이 되지 않아 모델을 구하지 못해 수업을 듣지 못했어요.

 

여자 수강생들은 서로 수강생들이 모델을 해주기 때문에 가능한데요, 남자는 대부분 혼자 등록을 하기 때문에 모델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소위 말하는 개인이 운영하는 뷰티샵에서 '속성반'으로 5회 수업을 들었는데 결과적으로는 돈과 시간을 너무 많이 낭비했고, 결과적으로도 실패했습니다. 스트레스도 굉장히 많이 받았고, 그렇게 큰 도움을 받지도 못했습니다. 제 선택의 실패였던 것이지, 속성반 자체가 도움이 안된다는 뜻이 아닙니다.

 

모든 속성반이 나쁘다는 것이 절대 아니고, 저랑 잘 맞지 않았습니다.

 

제가 등록한 속성 학원은

1. 강사의 나이가 너무 많았기 때문에 옛날 (너무 오래되어 지금과는 다른 채점 기준을 모르고 옛날 식으로 수업을 진행함: 제가 두 번이나 탈락한 이유) 시험 기준으로 저에게 수업을 하여서 저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착실하게 준비했음에도 특정 영역에서 모두 크게 감점을 당했습니다.

 

2. 그리고 수강생을 대하는 태도도 1:1이어서 그런지, 아니면 본인이 저보다 나이가 15살 이상 많은 연장자여서 그런지 제가 두피 수강을 할 때와 비교하면 사람들 대하는 태도가 격이 많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너무 아랫사람들 대하듯 편하게 대하는 모습과 말투가 마음에 들지 않았고요. 전체적으로 격이 많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고 스트레스도 심했습니다.

 

결국 특정 과목에서 너무 크게 감점을 당하여 첫 번째 시험에서는 57점으로 불합격, 두 번째 시험에서는 58점으로 불합격을 하였습니다. 

 

합격 점수가 60점이기 때문에 아깝게 탈락을 했지만 문제는 특정 과목에서 '아주 큰 실수를 하지 않았음에도' 너무 큰 감점을 받은 것이 불합격의 이유였습니다. 두 번째 탈락을 하고 나서야 유튜브에서 최신 영상을 많이 (정말 많이) 접하고, 공부하고, 먼저 합격을 했던 사람들에게 많은 질문을 하고 나서야, 그 속성학원에서 가르쳐준 방식이 10년도 더 된 옛날 채점기준을 바탕으로 수업을 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때문에 제가 잘못된 수업내용을 달달 외워서 시험을 봤다는 거였고, 이로 인해서 큰 감점을 당했던 것입니다. 당연히 첫 번째 탈락 후에 바로 이 부분을 찾아봤어야 했는데, 단순히 제가 긴장을 했기 때문에 탈락을 하였다고 착각을 했고, 안일한 태도로 두 번째 시험을 똑같이 준비했기 때문에 2점 차이로 두 번째 실패를 했던 것입니다.

 

당연히 제 잘못도 큽니다.

하지만 제가 스스로 두 번째 실패를 했기 때문에 화도 정말 많이 났고, 실망감도 컸으며 스트레스 또한 말도 못하게 많이 받았어요.

 

세 번째 도전에서 유튜브 공부와, 주변 지인들에게 조언과 팁 등을 얻고, 속성반에서 연배가 아주 많은 15살 이상의 연장자 선생님이 가르쳐 준 내용은 모두 잊어버리고, 새로 준비한 내용을 바탕으로 72점으로 넉넉하게 합격을 하였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속성반도 선생님을 잘 만나면 크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원패스도 가능합니다.

제 수업도 마찬가지지만 본인이 연습을 정말 많이 해야 합격할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하지만 저는 유튜브만 보고 혼자 준비해서는 합격을 못했을 것 같아요.

댓글을 보면 유튜브만 보고 혼자 연습해서 원패스를 하는 여성 분들도 꽤 많은가 봅니다.

저는 되돌아보아도 그렇게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확실히 선생님이 직접 가르쳐줘야 하는 부분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특히 이 쪽 일이 생소한 남성들에겐 더 그럴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이러한 사유로 인하여 제가 시험 준비를 정말 정말 많이 했고, 이러한 실패와 재, 재도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강을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제가 좀 더 젊은 사람이 최신식으로 시험을 준비해주는 속성반에서, 남자 선생님이랑 직접 사람 얼굴에, 사람 몸에 연습을 했으면 원패스가 충분히 가능했을 것 같습니다.

 

마네킹만 가지고 수업을 받기 보다는 진짜 사람을 모델로 하여 수업을 받았따면 훨씬 훨씬 훨씬 더 큰 도움이 됐을거라고 확신합니다.

 

피부관리사 국가자격증 시험은 어렵다기 보다는 할 것이 굉장히 많은 시험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당연한 말이지만, 연습량이 많으면 합격 확률은 현저하게 많이 올라가는데, 긴장을 하지 않으려면 사람의 피부를 그만큼 만져보고 감을 익혀야합니다.

 

어쨌든 본인의 부단한 노력과 옆에서 조금만 잘 코칭 해줄 수 있는 선생님이 있다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합니다.

수강비용과 운영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강횟수 총 7회

   (진도가 언제 끝나는지는 개인차 발생. 그 후에 시험준비 및 보강수업을 진행함. 보강수업까지 모두 합쳐 총 7회)

2. 일주일 1회 혹은 격주로 1회 수업을 진행 - 스케쥴 유연하게 협의 가능

3. 각 수업시간: 2시간 ~ 3시간 내외 (개인차 발생)

4. 비용 60만원 (카드 결제시 부가세 별도)

5. 재료는 비포함: 본인이 알아서 저렴하게 구매해오는 것이 좋음. 중고 구매 시에 도움 드릴 수 있고, 제가 갖고 있는 재료도 구매 가능합니다

6. 불합격 시 추가 수업 가능 (비용 발생 - 협의)

7. 수업은 마네킹으로도 하고 상황에 따라 (수강생의 진도나 스케쥴, 필요한 상황 등 경우에 따라 유연하게 협의 후 진행) 제가 직접 모델을 해드리면서 수업을 합니다. 특히 팔 관리, 다리 관리 수업 시에 직접 모델을 해드릴 수 있으며, 필요시 석고나 마스크 팩, 크림 팩 연습 등도 필요 시에 제 얼굴에 연습 가능합니다. 또한 데콜테가 들어가는 매뉴얼 테크닉 순서 외우기 등도 제 얼굴에 연습이 가능하며, 제가 적극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8. 시험에 참석할 모델 구하는데 도움 드림: 정 모델을 구하지 못하는 경우  제가 모델을 해드리고 동향 가능하지만 비용이 발생합니다. 시험 시에 모델은 가급적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이나 아르바이트생 모델을 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9. 특이사항: 강사인 제가 2024년에 합격을 하였고, 두 번이나 탈락을 하였기 때문에 최근의 시행착고 경험 공유 및 시험장 분위기 등 상세히 수업 가능

 

저 처럼 남자 선생님이 피부관리사 시험을 도와주는 곳이 없어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 분이 오든, 두 분이 오시든 간에 제가 재시험을 본다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서 정성껏 조언 드리고 수업할 예정입니다.

 

저처럼 그렇게까지 스트레스 받고 어려워하여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이 스칼프 드림.

 

피부관리사 국가자격증 실기 수강 관련 상담링크:

https://open.kakao.com/o/srE4spVc

 

모이 스칼프 (09:00-20:00만 상담)

오전 9시 - 밤 8시 까지만 상담 받습니다. 시간 엄수 부탁드려요

open.kakao.com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31-8